LIFE

XBOX vs PS5 사전예약

Sun Life 2020. 10. 8. 07:08

 

XBOX vs PS5 사전예약

 

참고로 한국은 오늘부터 ps5 사전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

(미국은 이미 사전예약판매 마감!!!)

 

저는 이미 PS4는 아래 사진과 같이 지금까지 잘 즐겨오고 있기에 PS5 당장 구매할 생각은 없습니다.

 

 

지난 몇주간 차세대 콘솔로 소니와 마소가 박터지게 싸우는 중인데요...

오늘은 XBOX Series X/S pre-order 로 인해 한바탕 그들(?)만의 리그가 열렸고...저는 다행히 XBOX Series X 로 프리오더 성공(?) 하였습니다.

 

PS4 와 XBOX One의 경우는 다양한 독점작으로 어필에 성공한 PS4가 압승을 거두었는데요....이번 차세대는 마소가 칼을 갈고 나왔네요...

기기 성능은 일단 압도적으로 좋지만 독점작의 부재로 이번에도 소니에게 승기가 넘어가나 싶은 찰나에 베데스다를 자회사로 둔 제니믹스 미디어 인수 소식(엘더 스크롤,폴아웃 등등)...이제 독점작에서도 전혀 꿀릴게 없는 엑박진영이 되어버렸습니다.

 

요번 차세대 게임을 놓고 소니와 마소의 접근 방식이 상당히 다른데요... 일단 소니는 PS4에서 엑박을 압승한 전략을 그대로 이어가기로 했는데요..바로 매력적인 독점작들을 필두(스파이더 맨, 갓 오브 워, 호라이즌 제로 던2 등등)로 엑박 대비 아쉬운 기기 성능을 독점작으로 밀어붙이려고 했습니다. 사실 아무리 기기가 좋아도 할 게임이 없다면 그건 게임기로서의 매력이 없다는걸 제대로 이용했고 그 전략을 성공적으로 먹혔죠...

 

엑스박스는 좀 더 다른 관점으로 접근했습니다. 바로 비디오 게임계의 넷플릭스화 인데요...일단 기기에 따라 $34.99/24.99로 2년 약정 월정액으로 100여개가 넘는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기기도 2년 약정이 끝나는 시점에 유저에게 소유권을 넘겨주어서 라이트 게이머들을 대거 끌어들인다는 입장인데요...사실 게임기를 $500불 가까이 지출하고 또 새로운 게임이 나올때마다 $60-70불씩 지출하는게 여간 부담스럽긴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니의 PS5가 다양한 독점작들로 먼저 치고 나가는 모양새였는데요...바로 어제! 엑스박스가 베데스다를 인수하면서 이제 독점작에서 전혀 꿀릴게 없는 마소 엑박 진영입니다.(세가도 지금 인수한다고 루머가.....)

 

저도 이 같은 이유로 PS4를 잘 즐겼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엔 PS5가 아니라 엑박으로 갈아 타볼까 합니다. 물론 진리의 두개 다 가지는게 목표긴 하지만...일단 이번 겨울은 엑박과 함께 보내볼까 합니다...

 

여담으로 마소가 제니믹스 미디어를 인수할 당시 5분만에 거래를 완료 했다는건데요...백지 수표와 펜을 주면서 원하는 가격을 적으라고 했다고 하네요...ㅎㄷㄷ 그래서 제니믹스가 $7.5 Billion 을 적었고 마소가 쿨하게 오케이 했다고 하네요....역시 무언가 잘 안될땐 돈이 부족한거네요...

 

소니가 어떻게 반격을 할지....반격 못하고 이대로 주저 앉을지....앞으로가 더 재밌어 질 것 같네요...

 

 

#플스5 #ps5 #엑스박스 #x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