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드센스 대란 탑승 후기!(feat 애드고시)

Sun Life 2020. 9. 26. 04:23

구글 애드센스 대란 탑승 후기!(feat 애드고시)

네이버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대부분 처음에는 수익이란거에 사실 큰 관심이 없을것이다. 나도 물론 그랬었고, 주위에서 구글애드니 네이버 애드포스트니 하는것들에 대해 무관심했었다.

하지만 어느날 친구가 일단 신청해보라는 소리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애드신청에 도전했으나 역시나 예상대로 낙방이었다. 다만 애드포스트는 2차시도끝에 합격이 되었는데 구글애드는 그 명성답게 승인이 절대 떨어지지 않았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는 일방문객 그래도 100-200명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아래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실 일 방문객이 10명 내외 였기에 큰기대도 안했었다.

https://sunlife2020.tistory.com/

SunLife2020

한국 그리고 미국 SUN LIFE

sunlife2020.tistory.com

첫 구글애드 신청은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아래의 이유로 승인이 거절되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가치가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 또는 앱에는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호스팅된 광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나 앱이 해당됩니다.

하지만 어제 친구가 지금 구글애드 승인 대란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바로 재신청버튼을 눌르고 승인 신청을 하였는데, 놀랍게도 1일만에 승인이 되었다.

원래는 과거에 거절도 1~2주뒤에 거절이 되었기에 이번에 만약 승인이 된다해도 오랜 시간이 걸릴줄 알았는데 단 하루만에 된거 보면 그냥 승인신청하면 무조건해주겠다는걸로 보인다.

이기회에 일단 모두들 구글애드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